▦ 정보/▦ 정보 - IT2012. 12. 28. 12:15

A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유저별 평균 매출. Paying User, Non-Paying User 둘 다 포함하는 Revenue = ARPPU * Paying Rate(%)

ARPUDAU(Average Revenue Per User Daily Active User)

ARPPU (Average Revenue Per Paid User) Paying User(과금 유저)의 평균 매출

RPDAU(Revenue Per Daily Active User) DAU당 매출

ASP (Average Selling Price) 평균 판매 단가. 유저에게는 평균 구매 단가

ARM(Acquisition Retention Monetization) 게임의 기반이 되는 유입, 리텐션, 매출의 약자 



C

CPI(Cost Per Install)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고객 유입 총 비용 = (광고비/총 신규 유저 수)

CRC(Customer Retention Cost) 고객 유지 총 비용

CPC(Customer Per Click) 클릭 당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CPI(Cost Per Impression) 1000회 노출당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CTR(Click through Ratio) 배너 하나가 노출 될 때 클릭 되는 횟수. =(클릭수/임프레션)*100

Cohort Analysis 그룹별 유저 데이터 보기

CLV(Customer Lifetime Value) 고객 생애 가치 

고객 생애 가치(CLV) = (첫 해에 고객이 가져다 준 이익의 총합) – (신규 고객 유치에 들어간 비용)

+ (둘째 해에 고객이 남아 있을 확률) * ((둘째 해에 고객이 가져다 준 이익의 총합) – (고객 유지에 들어간 비용))

+ (셋째 해에 고객이 남아 있을 확률) * ((셋째 해에 고객이 가져다 준 이익의 총합) – (고객 유지에 들어간 비용))

+ …


D

DAU (Daily Active User) 하루간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 수 (Unique), 접속 수로 판단


I

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M

MAU(Montyly Active User) 한 달(30일)간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 수

하지만 MAU/30일 과 DAU는 엄연히 다른 내용이니 비교분석 해 볼 수 있음.

평균은 DAU*4 정도의 수치가 나옴.

Total MAU(Monthly Active User) 회사에서 정한 active의 기준을 넘는 월 사용자. 


K

K-Factor 유입된 유저가 바이럴한 경로로 몇 명을 초대하는가?

=(유입된유저/유입된 유저가 초대한 수)


L

LTV(Life Time Value) 한 고객이 존재하는 전체 기간 동안 기업에게 제공할 것으로 추정되는 공헌도의 합계는?

(즉, 한명이 이탈하지 않는 이상 얼마의 매출을 안겨줄것인가?)


R

ROI (Return of investment) 광고, 홍보 등 마케팅 활동 비용대비 매출

Retention 잔존율  ex. 전월대비Retention : 전월에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이 다음월에도 서비스를 사용하는 잔존율



S

Stickness : = (DAU/MAU)*100. 재 방문율


V

Virality 기업이 아닌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주변인들을 유입시키는 비율 (ex.페이스북 share등)

[출처] 게임산업 용어 |작성자 Rising K


Posted by 타이슨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