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 알고리즘 ]
최선경로탐색기법 (빠른)
[ A* Humanlike 알고리즘 ]
장애물 인지 절단 기법. (내가 지은 이름ㅋㅋ)
사람이 실제 지형을 인식하고, 이동하는 행위를 추상화.
1. 인식 : 목적지 방향을 눈으로 본다. (장애물 인식)
2. 이동 : 빠를 것 같은 곳으로 이동한다.
A* 에 비해 계산을 훨씬 덜(빠른) 하는 알고리즘.
결과경로는 똑같거나, 비슷 (flag 선택 가능)
[제반조건]
면적(width,height)이 클수록 A star 보다 효율적.
단, 면적이 작으면, A* 보다 비효율적.
즉, 게임 등 비교적 적은 수의 지형모델 보다는
실물모델에 적합. (군사기기/가정로봇 등)
하지만, 키넥트 같은 신기술들이 더 개발되면 필요성 감소.
하지만, 둘을 접목시키면 넘사벽.
[기타]
크게볼때 O(n)...
몇달전에 A Star Algorithm 변형중이었으나
생각해보니 돈없어서 만들어봐야 소용없음.
일단, 알고리즘의 큰 틀은 머릿속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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