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2020. 5. 4. 09:25

※지금 이 포스팅은 어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 아닌

오직 내 머릿속을 정리하기 위한 글이다.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는 걸까?

게임을 개발해서 재미의 생산자가 되고자 했던

나의 오랜 목표는 어디로 가고

하루종일 재미를 소비하기만 하고 있는 한심한 내 모습.

 

매일 이 모습을 마주하면서도

이렇게 스스로를 한심하게 바라보면서도

재미의 생산을 위한 어떤 행동도 하고 있지 않다.

 

나는 '게임개발' 이라는

나름의 최종 목표를 가지고 있다.

누가 봐도 멋진 게임을 개발하고 싶고,

그 게임으로 돈도 왕창 벌고 싶다.

최종 목표는 아주 단순하다.

 

하지만,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세부목표는 명확하지 않다.

 

 

 

 

 

[ 대략적인 목표의 세분화 ]

1. 영원한 생존적 자유. (사회적/시간적/육체적)

2. 그 자유를 위한 부. (생산활동 하지 않아도 최소생활비 보장되는 환경)

3. 부를 위한 게임개발/블로그 등의 디지털노마드 활동.

4. 이를 위한 시간/아이디어/개발.

 

현대사회에서는 자유를 위해 돈이 필요하다.

바꿔 말하면 돈이 있다면 육체적인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즉, 사회적 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살아갈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최소 4억 이상의 돈이 필요하다.

흙수저인 나는 0원 부터 시작해야 한다.

 

4억. 누군가에게는 큰 돈이 아닐 수 있지만,

나에게는 '인생'이라는 게임을 확실하게 클리어 할 수 있는 금액이다.

(위의 최종 목표인 생존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금액이다.)

 

내 나이 35살.

40세 전까지 4억을 모으는 것은

열심히 회사생활을 하면서 모은다면

적어도 내 직업상으로 결코 불가능한 금액은 아니다.

 

하지만, 나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목표를 이뤄내고 싶다.

 

더군다나, 4억을 모은 후에 봤을 때

단지 4억 뿐만이 아닌 경제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는

사실상 남의 사업에 노동력을 제공하기 보다는

온전히 내 사업을 시작해야만 할 것이다.

 

 

 

 

 

[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4억을 벌고 싶다. ]

서두에서 밝혔듯이 세부목표가 명확하지 않다고 말한 이유가 바로 이런 까닭이다.

명확한 목표에 조건이 하나 달려버리게 되면서

광범위한 목표가 되어버렸다.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라는 조건의 광범위함.

 

[ 내가 하고 싶은 일 ]

1. 게임제작

2. 블로그

3. 유튜브

4. 게임개발 강좌 제작

5. 게임플레이 영상 제작

6. 놀고 먹기

7. 여행(세계일주, 유적지 탐험)

8. 요리배우기

9. 격투기배우기

10. 강아지, 고양이 키우기

11. 일러스트 / 애니메이팅

 

대부분 너무 어린애 같고, 어떤 것들은 솔직히 지금 시작해도 되는 것들이다.

나는 정말 단순한 것 같다...

하지만, 왜 당장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

내가 게으른 것은 맞지만, 단순히 그 이유 뿐만은 아닌 것 같다.

아마도 세부목표가 명확하지 않고, 다양하기 때문이라고 본다.

 

우선, 저 10가지 중에서 돈을 벌기에 적합한 것은 무엇인가?

일단 싹 다 나열해보고 가장 좋은 한 두가지에만 집중해보는 것은 어떨까?

 

1. 게임제작 - 게임회사

2. 블로그 - 일상 / 영상리뷰 / 게임제작 강좌

3. 유튜브 - 게임플레이 / 게임제작 강좌

4. 게임플레이 - 유튜브 (내가 느끼는 재미를 공유하는 것)

5. 요리배우기 - 초보요리강좌 / 음식 블로그

6. 격투기배우기 - 단계별도전목표&수련일지 / 수련영상(유튜브)

7. 세계일주 - 블로그(사진,영상) / 경험공유 / 디지털노마드

8. 강아지, 고양이 키우기 - 영상제작

9. 카톡 이모티콘 제작

 

이 중에서 큰 돈을 벌기에 적합한 것은?

1. 게임제작 게임회사 - 유지비 리스크. (인건비/부대비용. 인당 500)

2. 게임제작 개인개발 - 당장 시작 할 수 있다.

3. 유튜브 - 당장 시작 할 수 있지만, 컨텐츠 불명확.

4. 블로그 - 당장 시작 할 수 있지만, 당장 큰 돈을 벌기는 힘들다.

5. 카톡 이모티콘 제작 - 당장 시작 할 수 있다. (심사통과는 별개)

 

우선, 내 현재 상황에서 리스크 없이 진행하기 위해서는 2,3,4번이 적합하다.

2번(게임개발)은 제대로 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미 벌려놓은 것들이 있고,

3번(유튜브)는 그냥 하고싶다고 생각만 하고 있고,

4번(블로그)는 열심히 하고 있지는 않지만, 매달 3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 지금부터 내가 해야 할 일 ]

■블로그

- 포스팅 알바 : 매주 2회

- 블로그 강좌 : 매주 1회

- 영상 리뷰 : 매일 1회 (예능/드라마/미드/영화/애니)

- 개발 강좌 : 매주 1회 (유니티 게임 개발 튜토리얼)

- 게임플레이 정리자료

 

■유튜브

- 컨텐츠를 뭘로 정할지 생각하기

 

■이모티콘 제작

- 당장 시작해도 된다. (하루의 시간 분배)

 

■게임개발

- 상용게임 관련 어플 제작

- 상용게임 팬게임 제작 (튜토리얼 강좌와 병행)

- 내 게임 제작 : RPG

- 내 게임 제작 : 비행슈팅 (캐릭터 개발)

- 내 게임 제작 : PB-RPG 

 

 

이제 남은 것은 시간 분배...

Posted by 타이슨킴